• 00
  • 00 시간
  • 00
  • 00
+
나눔글꼴 최적화 설치권장윈도우용맥용

프리마켓의 새로운 얼굴! 2018 자원활동가가 참여해본 3월3일 개장식!

프리마켓의 새로운 얼굴! 2018 자원활동가가 참여해본 3월3일 개장식!
_MG_3696

_MG_3760

프리마켓의 없어선 안될 존재 자원활동가!

매년 새로운 활동가들이 프리마켓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그 관계속에서 얻게 되는 것들이 다양하게 존재하는데요.

2018년 새로운 활동가 민경림, 권예은 활동가의

처음이라 떨렸던 순간

뿌듯했던 경험들을 사진과 글로 함께 만나보세요.


2018 자원활동가 민경림

_MG_3570

_MG_3589

2018년 3월 3일, ‘홍대앞 예술시장 프리마켓’에 자원활동가로서 첫 참여를 했다.

평소 예술에 관심이 많았고, 같은 관심사를 가진 분들과 작가 분들을 만나볼 수 있는 굉장히 좋은 기회라 생각하여 지원한 봉사였다.

개장식 당일은 좋은 시작을 알리듯 날씨가 아주 맑고 화창했다.

알람이 말썽을 부려 집합 시간에 늦고 말았지만(ㅠㅠ), 매니저님이 너그러운 마음으로 용서해주셨다. 앞으론 더 열심히 일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_MG_4637

_MG_4764

스태프 목걸이를 받아 목에 걸자 책임감이 솟는 듯 했다. 선배(?) 자원활동가 분께 활동에 대한 설명을 듣고, 나는 워크샵에 배치되었다.

워크샵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슈링클스’라는 재미있는 활동을 진행했다.

플라스틱 종이에 도안을 따라 색연필로 색칠한 뒤, 오븐에 구워 크기가 줄어들고 단단해지면 귀엽고 간단한 공예품이 완성되는 것이다.

오시는 분들께 활동 방법을 알려드리고 사이사이에 테이블을 정리했다.

참여 인원을 기록하는 正자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마음속에 왠지 모를 뿌듯함이 더해졌다.

친구들과 무리지어 오신 분들도 계셨지만 특히 어린 친구들과 부모님들께 인기를 끌었다.

그렇게 한꺼번에 사람들이 몰릴 때면 테이블에 의자가 부족해 운영부스에서 빌려오기도 했다.

_MG_5456

한편 한가할 때는 다른 활동가분과 교대하여 진열된 판매 부스들을 구경했다.

각종 수공예품과 아기자기하고 기발한 작품들을 둘러봤다. 뜨개질로 한 땀 한 땀 만든 부엉이 키링은 정말 앙증맞고 귀여웠다.

반려견을 엽서처럼 그려주시는 부스도 있었다. 정교하게 깎은 나무 공예품들을 볼땐 정말 감탄이 나왔다.

프리마켓은 이런 멋진 작품들을 시민들이 일상에서 마주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점에서 굉장히 의미 있는 것 같다.

예술이 자연스레 일상에 스며들어 삶의 풍요를 더해주고, 사람들이 예술을 낯설게 느끼지 않는 사회를 만들어가는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이런 공간에서 자원활동가로서 조금이나마 기여를 한다는 사실이 참 보람차게 느껴졌다.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가 된다.


2018 자원활동가 권예림

 

_MG_3814

프리마켓에 대한 관심이 생겨 이번 년도부터 처음으로 프리플레이어 자원활동가로 활동하게 되었는데

프리마켓 당일 홍대로 향하는 순간까지 걱정반 기대반으로 가득 차 있었다.

하지만 막상 도착하여 준비작업을 끝내고 프리마켓이 열리는 현장을 체험하고 끝나는 시간까지 프리마켓은

내가 기대했던만큼 아주 활동적이고 프리마켓만의 열정이 잘 느껴지는 곳이었다.

_MG_5014

_MG_3595

_MG_3597

또한 막상 자원활동가로서의 활동을 시작하니 걱정은 언제 했냐는듯 싹 사라지고

여러가지 체험활동,공연도 관람하고 프리플레이어로서의 여러가지 도움의 손길을 주다보니

단지 프리마켓에 구경하기 위해 와서 잠깐 들렸다가 가는것이 아닌

프리마켓의 처음과 끝을 전부 함께 할수 있다는게 가장 좋은점이었던것 같다.

_MG_5186

그리고 같이 활동하시는 분들뿐만아니라 직원분들도 잘 대해주시고 뭘 해야하는지 차근차근 알려주셔서

더욱 즐겁게 활동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앞으로 한달에 한 두번 토요일에 나가 활동하게 될텐데 매우 기대가된다!

_MG_5470


_MG_4597

일상과 예술이 만나는 2018 홍대앞 예술시장 프리마켓

홍익공원 ( 마포구 와우산로 21길 19-3  ) 매주 토요일 13시~18시

(우천 시 취소됩니다.)

문의 livingnart257@gmail.com / 02-325-8553


홍대앞 예술시장 프리마켓의 다양한 모습이 궁금하다면
네이버포스트와, 웹진으로 만나보세요.
-
네이버 포스트 : naver.me/5Fuxnuib
프리마켓 웹진 : goo.gl/5jCu9H
페이스북 :  facebook.com/artfreemarket

인스타그램 : www.instagram.com/artfreemarket

-